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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2/04/23 00:00 ]
작성자 master 조  회 2314
제  목 다이어트 칼럼 정한나님 "2012 새해 다이어트 성공비결 "









< 2012 새해 다이어트 성공비결 >









새해가 되면 많은 이들의 되풀이되는 결심은 건강과 다이어트 ! 새해가 되면 항상 계획하지

만 번번히 작심삼일로 끝나고 만다.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적당한 식이요법과 꾸준한 운동이 병행되어야 하는데, 자신에

게 맞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을 선택해 오히려 도로 살이 찌는 경우도 허다하다.

먼저 다이어트 실천하기 전에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파악하고 실천 계획을 꼼꼼히 체크하

는 것이 중요하다.

2012년, 보다 건강하고 날씬한 몸매를 위해 반드시 명심해야 할 다이어트 비법 알아보자.








첫째,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라!

다이어트에서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하는 것이 내 생활패턴을 보고 살이 찌는 원인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살이 찌는 원인이 고지방섭취 때문인지, 군것질을 많이 해서인지, 수면부족 또는 스트레스 과다 때문인지 여러 가지 생활패턴을 분석하고 그에 따른 다이어트 스케줄을 찾는 것은 다이어트 효과가 배가 될 것이다.

둘째, 뚜렷한 동기부여를 만들어라 !

새해 다이어트 결심이 작심삼일로 끝나는 또 다른 이유는 뚜렷한 동기가 없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살이 빠지면 지금보다 나아지겠지' 같은 추상적인 동기부여 보다는 '예전에 입었던 저 원피스를 꼭 입고말테야' 라는 뚜렷한 동기가 있는 것이 다이어트를 포기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이 때 너무 무리한 목표는 목표치에 도달하기 어려워 도리어 자신감을 잃거나, 중도 포기할 확률이 높으므로 지킬 가능성 있는 뚜렷한 목표를 만드는 것이 좋다.




















셋째, 다이어트 다이어리, 반드시 써라 !

일단 계획을 세우고 다이어트에 돌입했다면 그날그날 식사량과 운동량, 컨디션, 체중 등을 기록하는 것이 좋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나타나는 변화를 기록하면서 스스로를 격려하고 감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넷째, 날씬해진 모습을 상상하라!!

다이어트 초기에는 계획대로 잘 실천되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계획대로 되지도 않고 정체기가 오면서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이 때 내가 날씬해 지면 하고싶었던 것들을 상상해보자 !! 얼마나 즐거운가 !!!

지금 포기한다면 다시 시작할 때는 지금보다 힘들 것이다.

나는 할 수 있다를 외치며 절대 포기 하지 말자!







다이어트프로그래머 정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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