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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1/10/14 11:12 ]
작성자 master 조  회 2248
제  목 다이어트 칼럼 "다이어트, 즐겨야 성공한다."



 

다이어트, 즐겨야 성공한다.




10월.. 제법 쌀쌀해진 가을이다. 기온이 낮아지면서 우리 몸은 서서히
혈관이 수축 되고, 지방층이 두껍게 되며 추운겨울을 대비하기 시작한다.
매번 머리로만 하는 다이어트로 지친 당신은 올해는 꼭 입고야
말겠다는 비키니를 결국 또 입지 못하고 내년을 기약 할 것이다.
왜? 여름에만 노출의 계절이라 생각하는가?
365일 사계절마다 내 몸을 노출의 계절로 인식하라!
허구 언 날 결심은 오히려 스트레스만 주어 체지방을 늘게 해
다이어트에 방해만 될 뿐 지금 당장 일어나서 움직이자!
다이어트는 머리로 하는 게 아니라 몸으로 하는 것.


“ 일주일에 한번은 Free Day !!”

철저한 식사관리가 필요하지만 하루정도는 자유의 날로 정해 먹고 싶은 음식을 먹고
스트레스는 털어내도록 하자.단, 저녁시간은 피할 것 .보상심리로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 하지 말 것. 자유의 날을 정해놓으면 음식에 대한 스트레스나 폭식을
예방할 수 있어, 다이어트를 쉽게 포기해버리는 것을 방지 할 수 있다.

“작은 변화를 시도하라”

모든 움직임은 변화의 심리를 촉발 시킬 수 있다. 손에 먼가를 잡고 쥐도록 시도하자.
예를 들어 인터넷검색하기 컴퓨터게임하기 집안 청소하기등..
손과 뇌에 일거리를 쥐어준다면 그순간 만이라도 당신은 먹는 것에 대한 생각에서
벗어 날 수 있다.

“최고의 운동 기구는 몸이다”

먹는 것, 신체활동, 운동강도, 시간까지 지키면서도 불구하고
효과를 얻지 못하는 것은 운동할 때 자신을 몸을 속이는 행동을 하기
때문이다. 운동은 굳이 운동을 하기 위해서 값비싼 기구를 집안에
들인다거나,스포츠 센터에 등록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당신에게 필요한 운동도구는 오로지 당신 몸 뿐 이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주 5회 40분이상의 빠른걸음의 속도로 체지방을
감량 시키고 무산소 운동을 병형해 근육량을 증가 시켜서 기초대사량을
상승 시킨다. 유산소운동만 하게 될 경우, 근육량 손실으로 이어지며
따라서 기초대사량도 줄어들게 된다. 이후 유산소운동을 중지했을 경우
우리몸은 떨어진 기초대사량 때문에 체중이 증가하는 요요 현상이
오게 된다. 운동전에는 스트레칭으로 관절부상이나 체온을 상승시켜서
운동 효율을 높이고 운동후에는 정리운동으로 운동시 생성된
피로 물질이 체내에 축적되지 않게 해준다.






 




가장바람직한 것은 실천을 통해 이것이 자동적인 행동으로 나올수 있도록
 
생활속에 스며들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 꾸준히 이루어졌을 때 요요현상없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성공하게 될 것이다.





다이어트프로그래머  이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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