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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08/06/19 15:55 ]
작성자 master 조  회 20054
제  목 다이어트 식단으로 뭐가 좋을 까요?

이번에 방학 때 큰맘먹고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단을 예로 몇 가지만 알려주세요.

다이어트식단다이어트 먹는 양을 줄이기 때문에 양질의 식품을 골라먹어야 합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영양소가 골고루 들어가게 식이를 조절해야 건강도 해치지 않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으세요.
밥은 아침2/3공기, 점심2.3공기, 저녁 1/2공기로 드셔주세요.
현미밥이나 잡곡밥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 등의 잡곡에는 흰 쌀밥에 비해 섬유질이 4배 상 들어 있습니다.
또한 포만감을 주어 폭식을 방지하고 혈당조절을 하며 비만을 예방합니다.
지방도 조금은 드셔야 하는데, 동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있는 포화지방보다는 필수지방산이 들어있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필수지방산이 풍부한 청어, 연어, 다랑어, 대구, 고등어, 새우 등을 먹는 것은 괜찮습니다.
육류 섭취를 하지 않은 대신 생선을 1주일에 두 세 번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좋고 튼튼한 몸을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식품은 달걀이나 닭, 생선 등을 먹는 것이 좋은데 1주일에 두 세 번 정도 드셔주세요. 두부와 콩은 매일 먹어도 좋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은 야채식품에 많은데 배추, 피망, 당근, 양배추, 오이, 고추, 부추, 버섯, 양파, 시금치, 브로콜리, 토마토 등은 많이 먹어도 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식이섬유와 칼슘이 부족할 수 있으니 간식으로 저지방 우유 1잔과 오이나 당근 같은 생야채도 드셔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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