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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2/02/08 20:02 ]
작성자 master 조  회 2246
제  목 다이어트칼럼 1위 민지혜님 "작심삼일은 그만~ 다이어트도 한걸음부터!!"








< 작심삼일은 그만~ 다이어트도 한걸음부터!! >








매년 1월 1일은 새로운 계획과 목표를 세워 ‘올 해에는 반드시 이루리라.’ 하며

의지를 불태운다.그 중 단골 목표는 다이어트. 하지만 무리한 목표설정과 의지부족,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의 이유로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곤 한다.

이제는 매년 결심만 하는 다이어트는 싫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실현가능한 목표설정

‘한 달에 -10kg!!’, ‘44사이즈 도전~’ 등의 목표는 시작하기도 전에 벌써 맥이 빠진다.
누굴 위한 다이어트인가? 대다수의 다이어터들이 무리하게 목표를 설정하고
단기간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단식 등의 방법으로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보고자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급하게 먹는 밥이 체하듯 급하게 뺀 살은 결국 부메랑처럼 되돌아오기 마련이다. 따라서 무리한 목표보다는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설정하는 게 바람직하다.

또한 뚜렷한 이유 없이 막연하게 다이어트를 시작하면 중도 포기가 쉽다. 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동기가 필요하다.


 


 















다이어트 준비물 챙기기

구체적인 동기로 실현가능한 목표를 설정했다면 좀 더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준비물을 챙기자. 무작정 덜 먹고 운동만 하는 건 다이어트 하수(下壽)다. 진정한 다이어트 고수(高壽)는 체지방을 확실히 불태울 준비, 즉 준비물을 철저히 챙길 것이다. 다이어터가 다이어트 준비물을 챙기지 않는다면 전쟁터에서 무기가 없는 용사와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어떤 준비물을 챙겨야 할까?

우선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준비물인 체중계줄자를 준비하자. 체중과 사이즈를 모두 측정해야하므로 두 가지 모두 준비해야한다. 참고로 체중과 사이즈는 매주 월요일 아침에 측정하면 방심하기 쉬운 주말에도 현명하게 관리를 할 수 있다.

두 번째로는 효율적인 식이요법을 위해 다이어트 다이어리를 준비하자. 스스로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었는지 체크하면 반성의 효과도 있고 한 눈에 식습관과 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 다이어리에는 다이어트 시작 체중과 사이즈를 기록해두었다가 2주, 4주 등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것도 좋다.

세 번째로 준비해야할 것은 튼튼한 운동화이다. 운동화는 쿠션감이 좋아 운동할 때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으로 선택해야한다. 운동화 색은 검은색 보다는 햇빛을 반사시키는 흰색이 좋고 통풍이 잘 되는 것으로 준비한다. 또한 용도에 따라 운동화를 구분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 준비물은 긍정적인 마인드이다. 다이어트 중에는 정체기가 올 수도 있고 슬럼프에 빠질 수도 있다. 그럴 때마다 포기를 하기 보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현명하게 극복해나가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의 지름길이다.

 

올해도 어김없이 결심한 다이어트... 막연하게 시작해 작심삼일로 끝나버려 내년으로 미루지 말고 철저한 준비로 올해는 건강한 다이어트 성공하자!!





 

다이어트프로그래머  민지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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