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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09/07/21 16:16 ]
작성자 master 조  회 12673
제  목 요요로 찐 살은 잘 빠지지 않는다고 하던데 사실인가요?

유학을 다녀온 후 2개월 만에 10kg이 늘었어요. 다시 다이어트를 할 필요성이 있는데요. 요요로 단기간 찐 살은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 말이 사실인가요?

다이어트행동수정요법줄어들었던 체중이 요요현상으로 원상복구 될 때는 근육은 별로 늘지 않고 체지방만 몽땅 늘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 때 늘어나는 체지방은 팔, 등, 허벅지, 복부 등에 붙어 부분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운동과 식이조절을 잘 하면 체중을 감량 하실 수 있습니다.
체지방이 많이 늘었다면 유산소 운동 위주로 해주시구요.
포기하지 마시고 생활습관을 바꿔보세요.
다이어트를 하고 난 후 적어도 5년 동안은 체중을 유지해야 비로소 살을 뺐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왕도는 없습니다.
다이어트의 정석방법이 식이조절과 운동 해주세요.
다이어트 후 요요현상 극복을 위한 몇 가지 수칙을 알려 드릴게요.

1. 다이어트 기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유지기간을 길게 잡아야 합니다.
한 달 이하로 했을 때는 2개월 정도는 유지기간을 두어 식사량을 1800kcal이상은 초과하지 말아야 합니다.
2. 바쁘더라도 유산소 운동을 1주일에 3번 이상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후 식사량을 늘여도 운동을 꾸준히 해주어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준다면 체중이 갑자기 느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3. 시간이 날 때마다 덤벨 체조나 필라테스 스트레칭을 하루 20분 정도 꾸준히 하는 것이 유연성을 늘이고 대사량을 늘리는 비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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