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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09/07/21 16:06 ]
작성자 master 조  회 18182
제  목 제가 녹차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거든요

제가 녹차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거든요. 지금 하루에 한 시간씩 러닝머신도 뛰고 있고요.

다이어트식단녹차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건 칼로리가 제로에 가깝고, 이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카테킨이란 성분 또한 우리 몸의 과산화 지질의 생성을 억제해 노화를 방지해 주고 장 속에 나쁜 균을 없애 다이어트에 적인 변비를 막아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C도 레몬의 5~8배정도 많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녹차를 권장 하는 것입니다.
녹차를 드실 때 떫은맛이 나죠?
이것은 녹차에 들어있는 타닌이란 성분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성분이 칼슘에 흡수를 방해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그래서 빈혈환자, 위가 좋지 않은 사람에겐 녹차를 많이 마시게 되면 좋지 않게 되겠죠.
하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닌 이상 몸에 해가 없으니 걱정 말고 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녹차에 있는 카페인은 사람에 몸에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무해하니 걱정 마시고 마셔도 좋습니다.
녹차는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녹찻잎 속의 폴리페놀 성분은 위의 긴장도를 높여 위 운동을 활발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장관의 긴장도를 풀어주어 변비를 치료해 줍니다.
특히 차는 소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므로 신경성 변비뿐만 아니라 이완성 변비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려먹는 녹차와 가루녹차는 그 효과가 달라요. 잎차나 티백은 물에 녹는 영양소만 우러나오기 때문입니다.
변비를 완화하는 식이섬유질은 잎 자체에 남아 있어 몸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가루 녹차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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