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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08/10/23 15:23 ]
작성자 master 조  회 13358
제  목 운동량 조절을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하루 종일 집에 있고 낮에 운동 하는 거 진짜 싫어합니다. 체질적으로 여자임에도 불구하고 근육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하고 똑같이 운동하고 똑같이 먹어도 근육이 더 잘 붙는 체질입니다. 하체가 심각하고 근육도 좀 있습니다. 집에 사이클운동기계가 있는데 왠지 하면 하체만 더 튼튼해 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한달 내에 5kg 정도만 빠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이경영벤에세레살을 빼고 싶다면은 운동활동량을 많이 늘리셔야 하는데 워낙 움직이는 걸 싫어하신다니 할 수 없군요.
하지만 한 달에 5~6킬로 감량을 원하시면 활발한 활동으로 활동에너지량을 늘려주시고 꾸준한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태워주시며 철저한 식이요법으로 섭취에너지량을 줄여주셔야 하는 것입니다.
현재 본인의 경우 집에 고정 자전거가 있고 하체가 두꺼우며 집에서 잘 나가지 않고 운동을 싫어한다고 하시니 그 부분에서 벗어나지 않게 프로그램을 맞춰야겠군요.
우선 사이클을 하신다고 해서 하체가 근육형이 되거나 두꺼워 지는 것이 아닙니다. 다리에 근육이 붙기 위해선 특수 트레이닝을 받지 않는 이상 힘들죠. 사이클을 집에서 틈틈이 타주세요. 단, 한번에 1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운동하셔야 합니다. 지루할 수 있으니 음악을 듣거나 tv를 보면서 하세요.
자전거를 타시고 꼭 해주셔야 하는 운동이 있습니다. 바로 스트레칭인데, 하체 비만에는 이 스트레칭 만큼 좋은 운동이 없습니다. 즉, 필라테스 스트레칭이나 요가동작 등으로 몸의 근육을 이완시켜 주시면 하체비만에 효과가 크며 날씬하고 예쁜 몸매라인을 만들 수 있답니다.
하체비만이신 분은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해결될 수 없답니다. 운동은 이렇게 매일 꾸준히 해주십시오. 집에서 나가지 않고 할 수 있으니 처음에 조금 지겹더라도 지속적으로 해주시고, 밥은 세끼를 꼭 챙겨 드셔야 합니다.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는 분들이 굶거나 끼니를 거르게 되는데 이건 건강다이어트에도 아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빠지더라도 바로 살이 찌는 요요현상은 반드시 오게 마련이죠. 다시 찌더라도 빼겠다. 이런 생각 또한 잘못된 것입니다.
요요현상이 반복되면 나중에는 점점 더 살이 안 빠지는 체질로 변하여 살빼기가 2~3배로 힘들어 지기 때문에 많이 힘들어요. 그러니 매끼 소식하시며 세 끼를 모두 챙겨 드세요. 한끼 폭식하느냐 그 양을 세 번에 나눠 드시고 저녁을 일찍 드시면 오히려 몸이 훨씬 가볍답니다.
저녁식사는 5시~6시 사이에 드시고 그 이후로는 먹지 않도록 합니다.
매끼 야채위주의 식사와 고칼로리의 음식을 피하며 소식을 하셔야 합니다. 활동량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음식조절을 잘 하지 않으면 살이 빠지기 힘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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