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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0/07/26 14:00 ]
작성자 master 조  회 2386
제  목 "직장인다이어트의 첫걸음 아침부터 챙겨먹어라!!" - 이정아
직장인다이어트의 첫걸음 아침부터 챙겨먹어라!!
“선생님 회사업무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고 식이도 잘 안돼요...” 관리를 하다 보면 많은 직장인 고객님들이 직장생활에 매여 다이어트가 쉽지 않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는 하소연이 많다. 직장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가 폭식증으로 이어지고 활동량저하와 아침결식, 그리고 잦은 음주 등을 포함하여 직장생활 여기저기에는 다이어트에 방해요인들이 수시로 직장인들의 다이어트를 실패로 이끌고 있다.

직장인들이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기 위해서는 먼저 출근시간에 쫓겨 결식하던 아침식사부터 챙겨먹어야 한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공복감에 점심시간 전에 간식을 찾게 되고 간식을 먹고 나면 점심은 또 밥맛없어서 덜 먹게 되면 저녁에 폭식으로 이어 질 수 있는 악순환이 생긴다. 다이어트에서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신진대사를 높여 살이 잘 안찌는 체질로 만들어주기 때문으로 아침식사라는 첫 단추를 잘 끼워야지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

이러한 아침결식의 악순환과 함께 활동량이 부족한 직장생활이 비만해지는 원인이 된다. 운동은 하는데 살이 안 빠진다고 하는 하소연을 하는 고객들 중에는 운동시간외에 회사생활에서는 별로 움직이지 않아 활동량이 매우 부족한 상태가 많다.

부산하게 움직이는 사람은 가만히 앉아있기를 좋아하는 사람에 비해 하루에 800 kcal이상을 더 소모한다고 하므로 직장에서 주로 사무를 보더라도 일부러 몸을 많이 움직이려고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활동량은 생활 속에서 조금만 바꾸어 행동하면 증가시킬 수 있는데 쉽게는 차 대신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대중교통을 이용 시에도 앉아있기보다는 서서 출퇴근하는 방법, 의자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등의 작은 변화로부터 다이어트의 밑거름이 되고 성공의 발판이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규칙적으로 간격 두어 식사를 하면 혈당이 안정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식사 후 10분정도 빠른 속도로 걸으면 두뇌회전을 빠르게 해 일의 능률높일 뿐 아니라 신진대사를 올려 칼로리 소모율 또한 높아지는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점심식사 후에는 동료들과 함께 가볍게 산책을 즐기자. 산책 시에 동료들과의 10분의 대화는 33kal를 소모시켜주고 업무로 받은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일석이조로써 다이어트를 한다고 거창한 계획을 세워서 하다보면 스트레스만 받고 시간과 힘만 낭비하여 실패하는 경우가 많으나 이렇듯 작은 것들로부터 시작하면 쉽고 즐겁게 다이어트를 해보자!!

다이어트프로그래머 칼럼 이정아
 
이경영

안녕하세요. 다이어트프로그래머 이경영원장입니다. 직장생활 속에서 다이어트에 방해요인에 대해서 극복하고 작은 것 부터 하나 실천하는 습관을 들여 다이어트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는 좋은 칼럼이네요. 수고하셨어요.

07/26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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