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영벤에세레 이경영아카데미
ID/PW 찾기
[ 작성일자 : 2008/06/19 15:56 ]
작성자 master 조  회 19157
제  목 열량 소모가 많은 운동은 무엇이 있나요?

현재 운동으로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1시간 정도 운동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걷기만 하고 있는데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열량 소모가 많은 운동은 무엇이 있나요?

다이어트운동산책같이 터벅터벅 걷는 걷기는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음에 걸을 때 시계를 보면서 1km를 몇 분에 걷는지 스스로의 도보 능력을 확인해보세요.
1km를 16분 안에 걷는 사람이 1km를 10분에 걷게 된다면 그만큼 체중도 줄어들 수 있습니다.
1km 거리를 10분 안에 걷는 속도는 우리가 약속에 늦어 땀을 흘리며 종종 걸음으로 가는 속도입니다.
조금 더 열량을 더 소모하고 싶으면 조깅과 속보를 번갈아 가면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1km를 10분 안에 걸을 정도로 적응이 되면 속보보다는 좀 더 빠르게 1km를 8분 안에 뛰어 보세요.
하지만 조깅은 근육, 관절, 인대에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며 혈압이나 심장계통에 문제가 있다면 속보를 계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건강하면서 초고도 비만자가 아니라면 속보와 조깅을 병행해주세요.
일단 운동시간을 1시간으로 기준하여 속보를 15분, 그리고 조깅을 20분, 다시 속보를 5분, 그리고 조깅을 10분, 다시 속보를 10분하여 속보 사이사이에 조깅 시간을 계속 늘이면 훨씬 더 많은 열량을 소모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처음에 조깅을 하다가 지치면 다시 속보로 바꾸셔도 됩니다. 조깅은 신체적으로 부담을 많이 주는 운동이기 때문에 일주일3번 정도가 좋습니다.

 
댓글

 
다이어트상담
다이어트비타민
이경영아카데미 바로가기
다이어트상담
다이어트창업
이경영박사의 스마트어플
다이어트프로그램
다이어트프로그램
다이어트도서
이경영벤에세레
이경영벤에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