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영벤에세레 이경영아카데미
ID/PW 찾기
[ 작성일자 : 2008/06/04 17:22 ]
작성자 master 조  회 12293
제  목 알이 생기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나요?

제가 예전에 운동을 해서 다리에 근육이 많은데요. 살이 쪄서 다시 살을 빼려고 운동(줄넘기)만 하면 그 알들이 금새 단단하게 나타나요 어떡하면 알이 생기지 않게 운동을 할 수 있을까요?

다이어트운동알이 생기지 않게 운동을 하기란 어렵지만 스쿼시나 테니스, 에어로빅, 줄넘기 같은 하체에 무게가 많이 실리는 운동은 피해주세요.
아무래도 하체에 무게가 많이 실리는 운동을 계속하게 되면 사용하는 근육이 발달하기 마련입니다.
대신 요가나 필라테스 같은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꾸준히 하시고, 유산소 운동으로 걷기를 하실 경우, 달리기보다는 약간 빠른 속도로 40~50분 정도 걸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으로 준비운동정리운동은 꼭 해주셔야 합니다.
준비, 정리 운동은 근육, 관절 손상을 막아줍니다.
또 준비운동은 운동 전 몸을 덥혀주어 산소 섭취량을 늘려 주기 때문에 운동시 더 많은 에너지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정리운동이 필요한 이유는 운동 후 몸을 붓게 하는 피로물질이 2~5분 정도에 최대치가 되는데 젖산 분비를 감소시켜 다리 사이즈 감소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마라톤 선수들이 결승점에 들어와서도 계속해서 천천히 달리는 이유는 바로 피로물질 분비를 최소화시키기 위해 계속 약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 속에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서 입니다.
따라서 운동 전 후, 특히 운동 후 정리운동의 경우는 종아리 근육의 뭉침을 방지해 주는데 아주 효과적이기 때문에 운동 후 15분 정도 스트레칭이나 마사지를 하세요.
또한 반신욕이나 족욕을 함께 해주시면 더욱 좋은데, 족욕의 경우엔 찬물과 더운물을 번갈아 가면서 해주세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부종 또한 예방해주니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댓글

 
다이어트상담
다이어트비타민
이경영아카데미 바로가기
다이어트상담
다이어트창업
이경영박사의 스마트어플
다이어트프로그램
다이어트프로그램
다이어트도서
이경영벤에세레
이경영벤에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