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영벤에세레 이경영아카데미
ID/PW 찾기
[ 작성일자 : 2008/02/12 15:50 ]
작성자 master 조  회 10421
제  목 식이 조절과 운동도 하고 있는데 살빼는 습관이 궁금해요

체중감량을 시도하고 있는 고등학생인데요. 제가 식사도 3:2:1의 비율로 먹고 식이 조절과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있어요. 바지를 입으면 예전보다 헐렁해 진 거 같긴 한데, 교복을 입으면 전혀 살이 빠지지 않은 거 같아요.

다이어트행동수정요법운동도 잘 하시고, 식사량도 잘 조절하고 계신다니, 걱정하지 마세요. 지금 근육량은 늘고, 체지방은 빠지는 다이어트 초기 단계입니다.
다이어트 초기에는 운동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하게 되면서 근육량이 늘게 됩니다.
근육량이 늘게 되면, 이전과 같은 활동량으로 이전보다 더 많은 체내 칼로리를 소모하게 됨으로써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단식으로 살을 뺀 사람들은 날씬하게는 보이지만, 몸에 탄력이 없는데다 조금만 먹어도 원상태, 그 이상의 체중으로 돌아와 버립니다.
하지만, 운동으로 근육량이 증가한 사람은 몸에 탄력이 생기는 건 물론이고, 오히려 다이어트 성공한 후에 다이어트 시 줄였던 식사량을 늘리더라도 살이 찌지 않게 됩니다.
지금 매일 하시는 운동으로 근육량은 늘면서 체지방이 빠졌기 때문에 체중에서는 변화를 느끼실 수 없으시지만, 청바지를 입으셨을 경우 바지가 크다고 느끼시는 겁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바지가 헐렁거리는 건 물론이고, 체중까지 점차 감소하는 기간으로 들어 설 테니 걱정하지 마시고, 지금처럼 꾸준히 운동식이요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댓글

 
다이어트상담
다이어트비타민
이경영아카데미 바로가기
다이어트상담
다이어트창업
이경영박사의 스마트어플
다이어트프로그램
다이어트프로그램
다이어트도서
이경영벤에세레
이경영벤에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