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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4/01/03 15:50 ]
작성자 master 조  회 5327
제  목 건강한 다이어트의 첫걸음!!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저염식 음식 요리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소금의 나트륨은 고혈압, 심장병, 신장질환, 비만 등의 주범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세계보건기구가 권장하는 하루 소금 섭취량은 5g(나트륨 2000㎎)를
 
훨씬 띄어넘는 2배이상의 나트륨 섭취량을 보유한 국가
라고 해요.

그만큼 우리나라의 음식이 자극적이었고 사람들이 자극적인 음식에 익숙해지다보니

자극적인 음식이 아니면 맛을 못느끼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트륨이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지만 나트륨 권장량을
넘어서면 고혈압, 심장병 등의 발병이나

식욕중추호르몬인 그렐린을 자극하여 고질병인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저염식으로 바꿔야 할까요?

지금부터 소금을 줄인 저염식의 음식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저염식 음식 만드는 방법 


☞마늘, 양파, 허브, 청양고추 등의 향미채소와 향신료로 맛을 내는 것이

소금보다는 나트륨 함량을 줄일수 있습니다.

생선은 미리 소금에 재지 않고 굽기 직전 뿌리는데, 소금물에 절이거나
 
레몬즙을 사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마요네즈 등의 드레싱보다는 간장, 식초, 플레인 요구르트로 소스를 만듭니다.

정제염보다는 천일염이나 구운 소금 등을 사용합니다.

프라이팬 대신 오븐이나 석쇠를 사용하고, 찌거나 굽는 등의 요리법을 이용합니다.

삼겹살, 불고기 등은 쌈장, 소금기름 대신 구운 마늘, 양파

풋고추 등을 넣어 싸먹도록 합니다.

나트륨 배출을 돕는 칼륨,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한 해조류, 채소, 과일,

견과류 등을 자주 먹습니다.

외식과 가공식품, 패스트푸드 섭취를 줄입니다.

장바구니의 90%를 자연식품으로 채웁니다.

식품 성분표의 나트륨 함량을 살피는 습관을 갖습니다.

나트륨이 높은 식품명을 적어 냉장고에 붙여둡니다.

레스토랑, 음식점에서 소스나 장을 따로 달라고 요청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 배달음식은 피하고 고구마, 군밤, 견과류 위주의 간식을 섭취합니다.
 



다이어트에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식단" 입니다. 운동만큼이나 중요하고 운동을 아무리 체계적으로 한다고 해도

자기 몸에 필요한 영양소보다 많은 양이 들어가거나 여러가지 영양소가 아닌 한 두 가지의 영양소로 채워지게 된다면

우리몸은 불규칙적으로 변하며 질병이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저염식의 음식들로 건강챙기면서 똑똑한 다이어트 하셨으면 좋겠네요~




여러분들도 날씬한 체형관리에 도전해보세요.

식이요법,운동요법,행동수정요법으로 날씬한 체형관리를 해보자!!


상담문의:02-511-8790~1

이 경 영 벤 에 세 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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