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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3/12/23 18:05 ]
작성자 master 조  회 4880
제  목 견과류,<아몬드, 땅콩,호두> 건강하게 먹기

이경영박사님의 책상에는 항상 아몬드가 가득 담겨있는 통이 있는데요

매일 아몬드를 먹으면서 건강을 유지한다고 해요

다이어트 견과류가 얼마나 좋은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







견과류,<아몬드, 땅콩,호두> 건강하게 먹기


1. 호두 6개, 아몬드 10개, 땅콩 20개를 섭취

- 견과류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심장병과 고혈압을 예방한다.

또한 다이어트 중 지나친 운동이나 스트레스로 세포가 산회되는 것을 막아주고

면역력을 증가시키면서 노화방지와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높다.

그러나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이 먹지 않는다.



2. 공복에 대한 응급식품으로 먹기

- 식사시간까지 배고픔을 참지 못할때 견과류를 먹으면 위장관에서 분비되는

콜레시스토키닌을 자극해서 포만감을 준다.






3. 견과류는 속껍찔째 먹기


- 땅콩이나 호두 속껍찔에 있는 연한 갈색의 떫은맛이 나는 성분은

레스베라트롤이라는 물질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해서 탄력있는 혈관을 만들어준다.



4. 조금씩만 구입해 먹기

- 견과류를 기름에 튀겨 파는 제품은 간을 한 것이고 많이 빨리 산화한다.

구입 시 간을 하지 않은 것으로 3~4일 정도 먹을 분량만 사는 것이 좋다.



5. 육류 요리에 견과류 곁들이기

- 콜레스테롤이 많은 육류가 들어간 샐러드에 호두를 이용한 드레싱을

 곁들이면 육류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깨끗한 혈관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 .

- 기적의 다이어트 밥상 중 , 이경영 저자 -






식당에 가보면 육류에 견과류가 같이 들어간 음식들을 종종 봤엇는데

다 이유가 있었네요 ^^ 이제 견과류도 똑똑하게 먹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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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02)-511-87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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