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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3/12/19 17:37 ]
작성자 master 조  회 5828
제  목 맛과 영양은 지키고 칼로리는 낮추는 조리법+_+


다이어트 기간에는 아무래도 먹는 양이 줄기 때문에

영양 부족으로 인한 부작용이 올 수 있어요 식품이 지닌

영양은 고스란히 섭취하면서 칼로리는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조리법과 섭취법을 익혀두세요 ^^

food 밥


Rule1 쌀은 가볍게만 씻기

백미든 현미든 박박 문질러 씻으면 몸에 좋은
수용성비타민이 더 많이 손실되므로 조리 전 가볍게
1~2회 정도만 씻어야 한다.



Rule2 현미밥 즐겨먹기

백미로 지은 밥은 비타민과 무기질 함량이 적고
 혈당지수가 높아 중성지방 합성률을 높인다.
현미는 쌀눈과 껍질에 단백질, 비타민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을 준다.







Rule3 압력솥에 현미밥 짓지 않기

압력솥의 고압에 의해 수용성비타민인 티아민과 단배질
 구성성분인 아미노산이 파괴되기 쉽기 때문에 현미밥을
지을 때는 압력솥을 사용하지 않는다.



Rule4 현미밥에 콩, 팥, 무 등을 섞기

콩을 석으면 칼슘을 보충, 팥을 섞으면 탄수화물 분해
효과를 높이고 이뇨작용으 통해 부기를 해소시켜준다.
무의 소화효소가 현미의 소화를 도와주므로 정이 민감한
사람에게 좋다.








Rule5 소화가 안 될때는 발아현미밥을!

현미의 껍질에 있는 피틴산이 소화흡수율을 떨어뜨리는
작용을 하기 때문인데 4시간 정도 불려서
 밥을 짓거나 발아현미 밥을 지으면 괜찮다.



Rule 6 발아현미 갈아서 생식하기

수용성비타민을 보호하면서 먹을려면 발아현미를 갈아서 물이나
 우유, 두유에 타서 먹으면 좋다. 미숫가루봐 포만감이
 훨씬 높아 액체식인데도 불구하고 배가 쉽게
고프지 않아 아침 대용식으로 많이 사용한다.


- 기적의 다이어트 밥상 중, 이경영 저자 -










다이어트에 좋은 현미밥을 똑똑하게 섭취하는법
이해 되셨죠?
발아현미밥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사진으로 첨부했으니까 참고해서 만들어보세요 ~
이제부터 현미밥을 영양있게 먹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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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02-511-87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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