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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3/12/18 13:42 ]
작성자 master 조  회 6464
제  목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나의 생활속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되는

혹은 도움이 되지않는 습관들을 알고 계신가요?

작은 습관으로 인생이 바뀐다는 말이있듯이

작은습관을 고쳐가다보면 다이어트서공할수 있어요~

오늘은,살찌는 생활습관 고치기 알아볼게요^^








1. 살찌지 않는 음식이 좋아지도록 입맛을 바꿔야 한다.



- 이경영벤에세레 회원들을 대상을 다이어트 하는동안
가장 먹고 싶은 음식을 조사해보니, 피자,떡볶이,
스파게티, 삼겹살, 치즈케이트 순서로 응답을 하였다.
다이어트 중에 담백한 음식을 중심으로 먹다보니
 자극적이거나 기름진 음식들이 생각날 수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란 먹고 싶은 것을 참는 것이 아니라 살이

 찌지 않고 몸에 좋은 음식을 좋아하게 되는 것이다.

이른바 입맛 교정 훈련을 해야 하는 것이다.








2. 12시전에 잠들어 8시간 정도 푹 잔다.


- 야간 활동이 늘어나면서 생활 사이클의 변화뿐 아니라 멜라토닌과
 같은 수면 호르몬의 질 저하로 수면 장애가 생기는 경우도 많고,
새벽 2시에 가장 많이 분비된다는
성장 호르몬 역시 줄어들 수밖에 없다.

성장호르몬은 어린이에게는 성장을 돕는 역할을 하지만
어른에게는 지방 연소 효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수면의 질도 중요하지만 양도 중요하다. 절대적으로 6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는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에 가장 좋은 수면 시간은 11시 부터~7시까지

8시간 정도이고, 저겅도 12시~2시 사이에 숙면을 취하려면

11시쯤 잠을 청하는 것이 좋다.








3. 야식, 과식 등 불규칙한 식습관을 고쳐야 한다.



-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야식증후군을 없애기 위해서는
일찍 자는것이 좋다, 야식증후군은 하루먹는양의 50%를
6시 이후에 먹는 식습관을 말한다.

야식증후군과 함께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이 과식이나
소나기밥등 위를 지나치게 늘리는 식사 패턴이다.
하루 두끼를 먹게되면 공복이 길어지면서 지방 흡수율이 높아지게 되고
, 한 번 먹을때 과식을 많이 하게 되 혈당 조절에도 문제가 생긴다.

음식을 먹을때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다면 위를 줄이는
 
훈련이 필요한데 보통 12주 이상 걸리기 때문에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살빼기 2주의 승부 중, 이경영 저자 -





조금씩 아는 내용이었지만,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모른채

그저 따라했던적 있지 않으셨나요? 왜 숙면을 취해야하고

과식,폭식을 하게되면 어떻게 되는지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두고 습관을 바꿔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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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02) 511-87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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