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영벤에세레 이경영아카데미
ID/PW 찾기
[ 작성일자 : 2013/12/16 15:05 ]
작성자 master 조  회 70231
제  목 나의 비만도를 알고 운동하자!

다이어트에 관심 있으신분들 많죠?
내가 비만일까? 나는 무슨 비만일까? 상체?하체?
이런 궁금증 많지 않으세요??

생각보다 자신의 비만상태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대요
오늘 나의 비만상태를 확실히 알아볼까요 ?^^




1. 가장 대중적인 기준: 체질량지수

체질량지수(BMI) = 체중/ 신장제곱

체지량지쉬는 체중을 키의 제곱으로 나누어 비만도를
알아보는 방식으로 가장 대중적인 기준이다.
일반 성인 기준의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일정하게 적용할 수
 있는 비만 지표이지만 근육량 비율이 높아 몸뭄게가 많이
나가는 운동선수, 키가 너무 작은 성인, 근육량이 많이
떨어지는 노인의 경우에는 적합한 기준이 되기 어렵다.







체지방지수를 알기위해서는 몸무게를 측정해야하는데
몸무게는 일주일에 최소 1번 이상 측정하는 것이좋다.
특히 잘 붓는 여성의 경우 저녀게 측정하는 몸뭄게는
신뢰하기 어렵기 때문에 월요일 아침 몸무게를 재보자.










2. 사기성 비만 체형 잡아내는 체지방율


체질량지수를 통해 정상이라고 판정되어도 안심하긴 이르다.
최근에는 몸무게만 봐서는 비만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기
 힘들 정도로 마른비만, 즉 사기성 비만이 늘어나고 있다.








체지방율은 남성보다 여성에게 특히 중요하다. 대사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비방량이 남성보다 약 4배정도 많은 편이다.
여성은 유방,엉덩이,대퇴부 등 생식기 주위에 필수지방을 남성보다
많이 축척해야하기에 남성은 최소 3%
여성은 12%정도 유지해야한다.









3. 목숨걸로 관리해야하는 복부둘레

목숨 걸고 뱃살 빼기!!
이경영박사님이 자주 강조하시는 단어로 바로 뱃살이다.
많은 연구에서 팔이나 허벅지 살과 대사질환에 대한
상관관계보다 복부와 대사질환의 상관관계가 훨씬 높다는 것이 이미 증명되었다.
복부둘레 1인치만 줄여도 수명이 5년 연장된다.







다이어트기본정보 간단하게 아셨죠?
체지량지수,체지방율, 복부둘레를 통해 자신의 비만
동반지수를 파악한다면 자신의 비만 체형을 정확하게
알 수 잇어요 ^^

일반적으로 체형별다이어트는 고도비만, 상체비만,
하체비만, 저근육형비만
, 과체중 5가지로 분류되는데요
각 체형에 맞는 식사요법, 운동요법을 통해 과학적인
다이어트프로그램을 수행한다면 자신의 체형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실거에요 ~


이경영벤에세레 www.lkydiet.co.kr

 
댓글

 
다이어트상담
다이어트비타민
이경영아카데미 바로가기
다이어트상담
다이어트창업
이경영박사의 스마트어플
다이어트프로그램
다이어트프로그램
다이어트도서
이경영벤에세레
이경영벤에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