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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1/09/28 00:00 ]
작성자 master 조  회 18230
제  목 다이어트 의지를 돋궈줄 Tip
현실적인 롤모델을 찾자. 최근에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 시 자극을 받고 싶어서 연예인이나 모델들을 사진을 보면서 살을  빼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무조건 마르고 날씬한 여성들의  사진들을 보면 오히려 자극이 안될뿐더러 아무런 감흥을 주지 못한다. 게다가 비 실적으로 완벽한 몸매와 자신을 비교하며 상실감에 빠질 수도 있다.

그렇다고 특정인을 롤모델로 삼지 말라는 것이 아니다. 분명 롤모델을 정하면 음식의 유혹이나 귀찮아서 운동을 미루고 싶을 때 롤모델의 사진을 보고 자극을 받아 규칙적인 식이조절과 운동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그럼 롤모델은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자신의 체형을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가 큰지 작은지부터 시작해서 어깨가 좁은지 넓은지, 또 골격이 큰지 작은지 등을 따진 후에 자신의 체형과 가장 비슷한 사람을 찾아 롤모델을 삼는것이다.

즉 현실적으로 다이어트를 통해 실현가능한 몸매를 찾아야 한단 얘기. 키가 작고 골격이 큰 여성이 아무리 다이어트를 열심히 한다한들 8등신의 빼빼마른 모델처럼 될 수는 없기 때문. 또한 롤모델을 삼은 연예인이나 모델의 평소 스타일을 통해 자신의 단점을 감추면서 장점은 드러낼 수 있는 코디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통 자신이 뚱뚱하다고 여기는 여성들의 대부분은 몸매에 대한 콤플렉스로 인해 노출을 꺼려하는 경우가 많아 어둡고 펑퍼짐한 옷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조금 민망하더라도 몸매가 드러나며 밝은 색의 옷을 입는 것이 좋다. 그래야 의식적으로 긴장감을 갖게되어 복부에 힘이 들어가고 식사 시 과식을 예방 할 수 있다. 매일매일 다이어트일기를 작성하자 다이어트 때마다 이번에는 먹는 것을 줄여야지! 라고 다짐하지만 매번 의지박약으로 음식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해 폭식과 야식을 일삼았다면 오늘부터는 다이어트 일기를  만들어보자.

실제로 다이어트 일기를 작성하는 것와 그렇지 않은 사람의 체중감량 효과는 큰 차이를 나타낸다고 한다. 어려울 것 없이 간단한 수첩이나 노트에 그날그날 먹었던 음식의 종류와 양을 기록해보면 평소 자신의 잘못된 식습관을 한눈에 알 수 있기 때문에 개선이 가능하다. 또 다이어트를 통해 변해가는 자신의 체중을 기록하여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울 수 있다.

그 밖에 식사시간이나 수면시간, 운동량 등을 기록하는 것도 좋은 방법. 규칙적인 생활리듬으로 다이어트의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일기 마지막에는 그날그날 자신에게 하고싶은 코멘트를 적어보자.  심리적인 변화 역시 다이어트에 큰 영향을 미치며 스스로를 반성하고 격려함으로써 동기부여와 의지를 돋궈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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