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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2/04/05 00:00 ]
작성자 master 조  회 23758
제  목 두꺼운 허벅지, 어떻게 하면 좋을까?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 할 때 가장 살이 빠지지 않아 고민하는 허벅지 코끼리 마냥 두꺼운 허벅지를 때문에 항상 치마만 입고 다니고 핫팬츠를 입는 건 꿈도 못꾸는 일. 저주받은 허벅지라면 좌절하는 여성들이 날씬한 허벅지로 거듭나기 위해선 어떤 방법이 좋을까?

요즘은 무조건 마르기만한 다리보다는 탄탄하고 매끈한 다리가 이슈이다. 이런 허벅지는 유산소 운동 뿐 아니라 근력운동도 함께 병행하여 허벅지 안쪽 근육을 발달 시켜 주어야 한다. 허벅지 안쪽근육은 다리를 붙이고 섰을 때 서로 맞닿는 부분으로 이 근육을 잡아주면 유이처럼 탄탄하고 날씬한 다리라인을 만들 수 있다. 혹시 근력운동을 하면 축구선수처럼 말근육이 생길까 걱정이 된다면 누워서 하는 다리 운동을 해보자. 아무래도 서서하는 운동보단 체중이 덜 실려 근육이 덜 발달될 것이다.

허벅지 운동 후에는 반드시 적어도 5분에서 10분이상 스트레칭과 마사지를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야 한다. 뭉친 근육을 제 때 풀어주지 않으면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퉁퉁 붓거나 알이 생기기 쉽다. 손으로 주물러 주거나 맥주병으로 밀어줘도 좋고 발끝을 몸쪽으로 당겨주면 종아리부터 허벅지까지 땡기는 느낌이나면서 시원한 느낌을 받을 것이다. 또 자기 전 누워서 벽에 다리를 기대거나 아예 베게나 높은 물건에 다리를 올려놓고 자는 것도 날씬한 다리를 만들어 주는 좋은 습관이 될 수 있다.

하체비만의 원인 중 하나인 부종. 조금만 서있어도 다리가 쉽게 붓는 경우로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짠 음식을 즐겨 먹는 습관이다. 짠 음식을 먹으면 체내에 염분이 퍼지게 되고 우리 몸은 이 염분을 분해하기 위해 염분이 있는 곳에 체내의 수분이 한 곳에 몰리게 된다. 그럼 몰린 수분으로 인해 붓게 되는데 지속적으로 짠 음식을 먹으면 염분을 분해하기도 전에 또 붓는 악순환이 생기기 마련 그러니 평소 짠 음식을 선호했다면 이제부터는 싱겁게 먹는 습관을 키워보자.

노력만 한다면 누구나 날씬한 허벅지를 만들 수 있다. 혹시나 식이조절만 하거나 허벅지 부분운동만 집중적으로 해준다고 해서 허벅지살을 빼려고 한다면 이는 잘못된 방법! 허벅지는 다른 부위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반드시 식이조절과 운동 그리고 스트레칭까지 삼박자가 맞아야 살이 빠진다는 것을 명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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