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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0/12/28 09:47 ]
작성자 master 조  회 9063
제  목 다이어트를 위해 조깅을 하구 있다면 이제부터는 속보를!!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운동으로 조깅을 하는데 체지방연소에는 오히려 속보가 효과적이다. 속보가 조깅보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에는

첫째, 분명 조깅이 속보보다 칼로리소비량이 훨씬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다이어트시에는 칼로리소모량이 높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라 체지방연소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한다.

조깅을 하면 가장 먼저 소비되는 에너지원이 탄수화물로 몸이 급격히 지치게 되어 지방이 에너지원으로 전환되기까지 운동을 지속하기가 힘들어 지방연소가 많이 일어나지 않는 반면에 걷기는 15~30분까지는 탄수화물이 주로 소비되지만 조깅에 비해 몸의 피로가 덜해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데 30분 이상의 운동을 할 경우에는 탄수화물소비율이 낮아지면서 지방소비율이 급격하게 높아지게 되므로 효과적인 다이어트운동법이라고 할 수 있다.

둘째, 걸을 때 받는 하중은 체중의 1~2배정도이지만 조깅은 3~4배의 하중을 받게 되어 관절에 무리가 많게 되므로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는 비만인들에게는 속보를 하는 것이 관절에 무리가 적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이다.

셋째, 조깅은 속보보다 활성산소의 섭취량이 높은데 이는 노화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산소섭취량이 적당한 속보를 하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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