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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일자 : 2015/01/07 15:41 ]
작성자 master 조  회 5098
제  목 나에게 맞는 유산소운동 강도는??

나에게 맞는 유산소운동 강도는??

 

유산소운동을 할 때는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 강도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해요

지방연소효율만 생각해서 저강도운동만 하게 되면 열량 소비가 적기 때문에

중강도 운동을 하는 게 적당해요~

 

이경영박사님과 같은 전문가들은 자신의 최대 운동 강도의 40~70%의 강도를 권하는데요

체력이 낮다면 40%, 운동경험이 많다면 70%까지 높일 수 있겠죠~~

하지만 호흡이 헐떡거리고 숨이 넘어갈 정도의 높은 강도의 유산소운동은

무산소운동으로 운동의 본질이 변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유산소운동 강도는 최대심박수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최대심박수 = 220-자신의 나이

 

예를 들어 20살 여성의 최대심박수는 200이 되고 60%의 강도로 운동을 할 경우

120회의 심박수를 유지해야하는 거죠~

 

심박수 측정은 요골동맥, 경동맥, 측두동맥을 통해 측정할 수 있는데요

심박수 측정할 때 엄지손가락에는 맥박이 흐르기 때문에

두 번째 손가락과 세 번째 손가락을 이용하여 측정해야해요~



<심박수 측정하는 방법>

 

자신에게 맞는 운동강도로

운동효과를 더욱 높여 다이어트 성공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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